〈아티스트 프롤로그 2024〉 공모 발표

작성자
artmoment
작성일
2023-10-31 11:22
조회
370


〈아티스트 프롤로그 2024〉작가 선정

강지웅 (7374)
박해선 (9408)
송지현 (9332)
최수현 (9440)
*가나다 순 (전화번호 뒷자리)
-
안녕하세요. 아트센터 예술의 시간 입니다. 신진작가 발굴 및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아티스트 프롤로그〉 공모에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셨습니다. 〈아티스트 프롤로그〉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내부 심사 그리고 외부 심사위원이 참여하는 3차 심사의 과정을 통해 진행됩니다.

올해 심사에는 2023년 전시 《꾸며낸 이야기》의 참여 작가인 노상준, 박준범 작가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모든 심사의 순간에서 많은 대화가 오갔고, 새롭게 고심하고 숙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심사위원들의 진심과 애정이 담긴 심사평을 전달합니다.

이번 공모에 관심 보내주시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심사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최종 심사에 오른 각각의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들을 보면서 신진작가들의 역량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심사선정에서 제가 염두에 두었던 부분은 이미 완성되고 숙성된 작가 보다는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작가로서의 지속성이었습니다. 지원해주신 모든 작가님들이 계속적으로 예술의 시간과 상생하며 좋은 인연이 함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선정되신 작가님들께는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

2023.10.31.
노상준(작가, SJB PICTURES)

-
섬세한 개성표현과 자신만의 주제의식에 대한 용기가 보인다면 이번 〈아티스트 프롤로그〉 공모에서 찾는 작가님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연령과 경력의 작가님들의 포트폴리오였기에 지속적으로 탐구한 흔적이 보이는 포트폴리오도 여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학교와 현장의 문법과 전략에 머물러 개성이 드러나지 못해 아쉬웠던 포트폴리오도 다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선정된 작가님들의 열정이 보이는 전시가 기대되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시간과 기회를 더해 〈아티스트 프롤로그〉가 연속적인 연구와 발견의 기획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도 전합니다. 정성스런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3.10.31.
박준범(작가, SJB PICTURES)

-
2024년에 네 번째를 맞이하는 〈아티스트 프롤로그〉는 선정작가가 전시를 통해 작가로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티스트 프롤로그〉가 발판이 되어 자신의 기량을 키울 수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올해 지원하신 모든 작가님들의 포트폴리오를 신중히 검토하였으며, 이 중 사진, 회화, 세라믹, 영상매체를 다루는 4인의 선정작가를 발표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합니다. 심사는 다양한 전시를 선보일 수 있는 가능성, 주제에 관한 연구와 고민을 담은 실험적 작업, 그리고 작가로서의 발전 가능성과 역량을 주요하게 보았습니다.
예술의 시간은 〈아티스트 프롤로그〉에 지원해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4인(팀)에 선정되지 않은 작가님들의 포트폴리오를 소중히 간직하고 더 좋은 기회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술의 시간은 선정작가들이 좋은 전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2024년 상반기 4인의 개인전을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3.10.31.
주시영(디렉터, 아트센터 예술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