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아트센터 예술의 시간  Art Centre Art Moment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아트센터 예술의 시간은 현대인들에게 동시대 시각예술을 의미 있게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영일프레시젼이 설립한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예술의 시간이 위치한 곳은 30여년 이상 지역의 노동자들이 거주했던 공간으로서 그들의 역사와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전시 공간은 과거 이곳에 살았던 이들의 동선과 현재 관람자의 동선이 만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따라서 관람자들은 이곳에 머물던 노동자들의 삶의 동선을 따라 작품을 관람하며 과거와 현재의 ‘시간’ 안에 머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예술의 시간은 청년과 중견 작가들의 작업 세계를 선보이는 전시 기획 안에서 기획자 및 작가와의 협업 그리고 다원예술 분야 간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지향합니다. 또한 예술 노동자 모두가 각자의 영역에서 작업의 지속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나가고자 합니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위치한 지역적, 문화적 특색에 따라 디지털 시대, 테크놀로지 등에 관한 주제에 주목하고 있으며 나아가 역사, 세계관, 사회 현상 등 인간의 삶을 형성하는 주제와 시대를 관통하는 이슈들을 예술가의 작업을 통해 풀어내는 것에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예술의 시간은 이 시대에 필요한 예술의 역할을 깊이 고민하며, 예술의 시간이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MAIL SUBSCRIPTION

    (보기)

    예술의 시간 공간소개 다운로드

    VISIT

    Location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9길 23

    지하철 1호선 독산역 1번출구

    Opening Hours

    월-금  10:00-18:00

      12:00-19:00

    일요일, 공휴일 휴관

    Contact

    E. artmoment.doksan@gmail.com

    T. 02-6952-0005

    SPACE RENTAL

    일반대관

    예술의 시간 3층 : 카페독산

    전시, 공연, 워크숍, 소규모 행사, 회의, 모임 등의 용도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대관은 카페 전체 공간과 스튜디오 공간 대관으로 구분하며, 규모와 시간에 따라 대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협력대관

    예술의 시간 2, 4층 : 전시공간

    협력대관의 경우 작가, 기획자 등이 주도하는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에 관한 기획을 대상으로 하며, 사전에 기획 내용을 검토한 후 진행을 결정합니다. 대관자와 예술의 시간이 사전 회의를 통해 협력의 범위를 정하여 대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시간이 진행하는 내부 기획전 일정 외의 기간에만 대관이 가능하오니, 사전에 대관 일정을 상의해 주시면 대관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대관문의

    E. artmoment.doksan@gmail.com

    DOWNLOAD FLOOR PLAN

    플로어맵 다운로드 2F
    플로어맵 다운로드 4F
    플로어맵 다운로드 3F